2015년 6월 18일 목요일

투시와 배경, 활용한 표현 시각물_Thu. 18. June. 2015


<투시원근법>


물체모양위치
선으로 표현해 투시를 주는 방식을 
투시원근법이라 한다.

곧게 뻗은 길을 바라보면 
길이 멀어질수록 양쪽 끝이 하나의 점(소실점)으로 모이는 것을 알 수 있듯
소실점을 이용해서 그림에 적용시켰을 때 드러나는 거리감 깊이감 공간감을 
투시원근법이라 한다.





< 1점 투시>


1점 투시는 소실점이 하나라는 이야기.


물체의 한 면을 정면에서 볼 때 생기게 되는 투시로 평행선 원근법이라고도 한다

주로 건축물이나 실내, 길게 나 있는 길 가로수, 가로등을 표현할때 사용되고 
소실점이 가운데에 집중되어 멀고 깊은 공간감을 느끼게 한다.
















<2점 투시>

2점 투시는 소실점이 2개인 것으로 
물체의 한 면 대신 모서리를 중심으로 볼때 생기는 투시로 사선 원근법이라고도 한다.










 
















<3점 투시_하이앵글>

3점 투시는 소실점이 3개인 것으로
 위에서 내려다 볼때 생기는 투시하이 앵글 3점 
으로 조감도 법이라고도 한다.

이는 기하학적인 입체가 시선에 빗겨 일정한 각도로 틀어져 있거나 
모서리가 화면 표면에 완전히 돌출된 듯 보인다.







<3점 로우 앵글의 경우>

높은 빌딩을 바로 아래에서 바라보면 좌우 위  3개의 소실점이 생긴다.









 






 





댓글 3개:

  1.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:DD 3점투시가 보기만했을땐 잘몰랐는데 이거보고 확실하게 이해됬네여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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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2. 좋은 공부하고 갑니다
    정말 감사합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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